Loading... 

  • 공지사항
  • 자유게시판
  • FAQ
> 고객지원 > 공지사항
[서울경제] '제5회 컨설팅 혁신대전' 금용기계·에이씨씨 '대통령 표창' 영예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0-03-04 HIt. 1831

서울경제·중기청 공동주최

특별유공자·컨설턴트 부문엔 김광영 회장·정광열씨 수상

1000여명 중소기업인등 대거 참여 미래 성장방안 논의

중소ㆍ중견기업의 경영혁신과 대표적인 지식기반산업인 컨설팅산업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제5회 대한민국 컨설팅 혁신대전'이 4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 올림피아홀에서 개최됐다.

중소기업청과 서울경제신문이 공동 주최한 이날 행사는 '자랑스러운 컨설팅 혁신대상'시상식과 중소기업 컨설팅 세미나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1,000여명의 중소기업인과 컨설턴트 등이 참여해 경영혁신 및 미래성장 방안을 논의했다.


효율적인 컨설팅을 통해 공정 및 품질 개선, 인사ㆍ재무ㆍ마케팅 등 경영체계 혁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성공사례를 남긴 기업과 컨설컨트 등을 시상하는 컨설팅혁신대상은 특별 유공자 와 컨설턴트, 컨설팅사, 중소기업 등 4개 부문에서 총 32개의 상이 수여됐다.

최고의 영예인 대통령 표창은 55년 역사의 산업기계 제조기업 금용기계가 중소기업부문을 수상했으며, 컨설팅사 부문에서는 에이씨씨가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특별유공자와 컨설턴트 부문에서는 맥스경영컨설팅의 김광영 회장과 케이펙한국산업교육센터의 정광열 컨설턴트가 각각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또 국무총리 표창은 한양철강(중소기업 부문)과 에스앤씨경영컨설팅(컨설팅사), 최상렬 비즈벤처컨설팅그룹 컨설턴트(컨설턴트), 허정욱 지지비씨 대표(특별유공자)에게 각각 수여됐다.

정영태 중소기업청 차장은 개회사를 통해 "컨설팅 산업은 해마다 20% 이상 고속성장을 지속하고 고급 일자리 창출을 주도하는 대표적인 지식서비스산업"이라며 "이번 행사가 국내 컨설팅 산업의 발전과 신뢰도 제고의 기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종환 서울경제신문 부사장은 "컨설팅은 제조업과 달리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떨어질 수 있지만 중소기업의 성장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라며 "역량의 차이를 떠나 모든 기업들에게 새로운 가치와 시각을 제공해 주는 중요한 산업이 바로 컨설팅"이라고 말했다.

이날 오후에 열린 열린 중소기업 컨설팅 세미나에서는 수상 기업 및 컨설턴트, 정부 관계자 등이 '고용없는 성장'시대에 컨설팅을 통해 고용을 촉진하고 컨설팅을 활성화해서 중소기업은 물론 우리 경제의 성장기반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대ㆍ중소기업협력재단, 중소기업진흥공단, 한국경영기술컨설턴트협회, 한국경영컨설팅협회, 한국창업경영컨설팅협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지식경제부가 후원했다.